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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자 코리아메일 공무원메일

by %$&$ 2020. 3. 31.

공직자가 되셨다면 메일주소가 통합적으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공무원이 되고 나서 정해진 메일주소를 사용하는걸 보면 공직자로 헌신을 하면서 의미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정규로 공직자가 된 분들만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공직자만 사용이 가능한 코리아메일 korea.kr 가입 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공직자통합메일인 코리아메일로 들어가게 되면 인증서 또는 아이디 오티피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통합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직자 통합메일

공직자 코리아메일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하시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동의를 하여 주시구요.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주세요.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 인증을 한 후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방식을 이용하시려면 통신사를 선택을 하여서 인증을 진행하여 주시구요.

아이핀 인증방식을 이용하시려면 본인확인서비스를 이용해서 아이핀 아이디, 비밀번호, 문자입력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공직자 코리아메일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인증서를 발급을 받으려면 아래의 행정전자서명 인증 사이트로 들어가서 발급을 받아주시구요. 

인증서 등록 및 소속, 공직자통합메일 회원 ID, 비밀번호, 기타, 메일 주소 등을 입력을 한 다음에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입력을 하게 되면 최종 회원가입을 완료 하게되구요. 새롭게 로그인을 통해서 접속을 하게 되면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직자 코리아메일로 들어가셔서 공직자 통합메일을 사용하기 위한 승인요청을 하게 되면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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