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가 되셨다면 메일주소가 통합적으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공무원이 되고 나서 정해진 메일주소를 사용하는걸 보면 공직자로 헌신을 하면서 의미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정규로 공직자가 된 분들만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공직자만 사용이 가능한 코리아메일 korea.kr 가입 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공직자통합메일인 코리아메일로 들어가게 되면 인증서 또는 아이디 오티피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통합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직자 코리아메일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하시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동의를 하여 주시구요.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주세요.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 인증을 한 후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방식을 이용하시려면 통신사를 선택을 하여서 인증을 진행하여 주시구요.
아이핀 인증방식을 이용하시려면 본인확인서비스를 이용해서 아이핀 아이디, 비밀번호, 문자입력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공직자 코리아메일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인증서를 발급을 받으려면 아래의 행정전자서명 인증 사이트로 들어가서 발급을 받아주시구요.
인증서 등록 및 소속, 공직자통합메일 회원 ID, 비밀번호, 기타, 메일 주소 등을 입력을 한 다음에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입력을 하게 되면 최종 회원가입을 완료 하게되구요. 새롭게 로그인을 통해서 접속을 하게 되면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직자 코리아메일로 들어가셔서 공직자 통합메일을 사용하기 위한 승인요청을 하게 되면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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